작은풀안해변
작은풀안해변은 섬 중앙에 위치한 대이작도의 대표적인 해변으로 수심과 경사도가 완만하고 수온이 차지 않아 해수욕장으로 최적이다.
먹거리와 숙박시설에 큰 불편함 없으며 또한 해수욕장 뒷편으로 소나무숲이 있어 야영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피서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간조시에는 고동, 낙지, 박하지(게)등을 잡을 수 있다.
* 편의시설 - 화장실,샤워장, 음수대
큰풀안해변
큰풀안해변은 조용한 바닷가의 정취를 물씬 풍기는 곳으로 특히 가족단위의 조용함을 좋아하는 관광객에게 더없이 좋은곳이다.
맑고 고운 모래로 이루어져 있어 물이 맑고 경사가 완만하여 수영에도 안전하며 이작도의 다른 해수욕장과 마찬가지로 수온이 높아 해수욕 기간이 길다.
야영도 가능하다.(큰풀안 해수욕장 일부가 유료 텐트촌으로 변경되었다.)
간조시에는 고동, 낙지, 박하지(게)등을 잡을 수 있다.
* 편의시설 - 화장실 1개소, 샤워장 1개소, 음수대 1개소
목장불해변
대이작도 동쪽해변에 위치한 유일한 해수욕장으로 작은풀안,큰풀안해변 등 대이작도 해변중에 덜 알려져 붐비지 않는 조용한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기기를 원한다면 안성맞춤인 해변이다.
계남해변
대이작도 남단에 위치한 계남분교와 가까운 해변.
작고 아담한 해수욕장으로 바로 앞 승봉도의 부속섬인 사승봉도가 한 눈에 들어오는 곳이다.
* 편의시설 - 화장실 1개소, 음수대 1개소
삼신할미약수터
삼신할미약수터는 고려시대부터 말을 사육해왔던 유서깊은 곳으로 물맛이 좋고 풍부하여 사람이 살기 시작한 때로 부터 병의 치유 및 소원성취의 정한수로 애용되어 왔다.
부아산을 탐방하고 내려오는 등산객들도 이곳을 들러 목마름을 해소하는 쉽터의 장소이기도 하다.
이 약수터에서 물을 마시면 아들을 낳는다는 전설이 있어 삼신할매약수터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바다낚시,갯바위낚시
대이작도에는 섬내의 갯바위낚시 포인트나 선상낚시 포인트에서 대물낚시의 즐거움을 만끽하시는 조사들이 많이 있다.
간단한 낚시장비만 있어도 물때에 따라 우럭이나 놀래미 등이 심심치 않게 잡히는 편이라 바다낚시를 처음하시는 사람도 즐거운 낚시체험을 할수 있다.
낚시관련문의: 010-9045-3516
갯벌체험
대이작도는 썰물과 밀물때 조수간만의 차이가 그리 심하지 않고 바닷물 또한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맑고 깨끗한 청정지역에 위치한 섬이다.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에서의 갯벌체험과 머드체험, 조개,소라,게잡이체험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
문의전화: 010-9045-3516